연애_이상형_호감_정보/분석실(Analysis Lab)

<꿀팁모아 : 168번째 포스팅> 연애 전, 무조건 따져봐야 하는 궁합

희망주기 2022. 6. 6. 21:08
반응형

<꿀팁모아 : 168번째 포스팅> 연애 전, 무조건 따져봐야 하는 궁합

안녕하세요 꿀팁모아의 희망주기입니다

 

오늘 알아볼 주제는 "궁합" 입니다

 

궁합

1 서론 

  여러분들은 연애 하기 전에 어떠한 궁합들을 보시나요? 정말로 궁합이라는 것이 존재하고 그 궁합이 서로에게 많은 영향을 미칠까요? 정답은 Yes 입니다. 그냥 단순히 이 사람이 좋아라고 말하기보다는 그 사람의 성향, 성격, 행동, 가치관, 문화적 성향, 소비성향, 매력포인트 등 자기와 똑같은 부분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 사람에게 끌리는 거라고 전 생각합니다. 

 

  물론 궁합을 떠나서, 20대 초중반 사람들은 얼굴만 보고 사귀는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20대분들만이 아닌 10대 30대 40대 다 똑같이 해당되는 이야기지만 유독 그렇다라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면, 이 주장에 대하여 반론하시는 관점이 바로 외모지상주의라는 것이 되는 것이죠.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을 하였지만 사람이라는 동물은 이성에게 빠지는데 2초라는 시간도 안걸립니다. 얼굴이 잘생기거나 이쁘다면 그 사람에게 끌릴 확률이 높다는 이야기로 되는 것인데요. 

 

  그렇지만, 얼굴이 다는 아닌걸 명확하게 인지하셔야 합니다. 옛 어른들이 항상 후손들에게 이야기 하시길.. 얼굴값 하는 사람들과의 행복한 연애 혹은 결혼은 3개월밖에 지속이 안되고, 요리잘하고 현모양처 or 현모양남의 경우 행복한 결혼생활이 10년이 간다고 합니다. 이것이 무조건적으로 옳다는 것은 아니지만 외모가 전부가 아니며 사람 대 사람과의 궁합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서론이 조금 많이 길긴 하였지만 오늘 이야기 하고 싶은 것은 연애하기 전에 사람들이 무조건 따져봐야 하는 궁합에 대하여 이야기 할 것이니 잘 봐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2 본론 

   2-1 소비성향 

평균소비성향

   소비성향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소비를 어느 만큼 하고 그것이 효율적인가 아닌가를 이야기하는 것인데요. 신기한 것은 연애를 시작하기전에 많은 사람들이 상대와의 소비성향 궁합을 보지 않고 다른 부분만 보기 때문에 안타깝습니다. 연애를 하든 결혼을 하든 함께 무언인가를 하게 되면 소비를 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 정론입니다. 같이 밥을 먹거나 데이트를 하거나 어딘가를 놀러갈 때 등.. 

   

   소비성향이 다르다는 건 뭘 하든 매번 서로 사이에 불협화음이 생긴다는 뜻과 일치하는데요. 그렇기에 소비성향이 연인 사이에서 정말로 중요하다는 말을 야기합니다. 그리고 소비성향 궁합이라는 건 꼭 상대방의 능력과 비례하지는 않는데요. 능력이 있어도 구두쇠처럼 인색할 수 도 있고 능력이 없어도 쓸 땐 화끈하게 플랙스 할 수 도 있기 때문이죠. 중요한건 상대와 나의 소비성향이 잘 맞는지 아닌지가 관건입니다. 

   

   2-2  음식성향 

음식성향

   우리 삶 속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하면은 의식주인데요. 그 중에서 삶 속에서 꼭 필요한 것은 "식食" 입니다. 음식 속의 단백질과 탄수화물 등 필요한 물질들을 섭취하여야 일상생활이 가능한데요. 음식 종류에는 한식, 양식, 일식, 중식이 있으며 쌀, 면, 해산물, 고기 등의 재료들을 통하여 음식을 만듭니다.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과 재료들.. 다 좋아한다면야 제일 베스트이지만 채소나 해산물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분명히 계실거에요. 자신만의 입맛에 안 맞을수도 있으니까요 ㅎㅎ 이처럼 이성을 만날 때 자신과의 음식성향이 맞지 않는다면 어떨까요? 본인 자신은 해물을 싫어하지만 상대방은 좋아할 경우 아점저를 먹을 때 이만저만 고민이 많게 되겠죠 ㅠㅠ 그렇기에, 연애 전에 상대방과 음식성향이 자기와 같은지 알아보는 것 역시 중요할 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물론 음식성향이 다르다해서 상대방을 못 만난다는 건 말이 안되긴 합니다 ㅎㅎ 

 

  2-3 문화성향 

문화성향

  요즘 사람들에게 이상형을 물어보게 되면 돌아오는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 나 완전 귀여운 강아지 상 좋아해!" 혹은 "얼굴은 정말 상관없고 나랑 성격 잘 맞는 사람!" or "얼굴은 보통인데 비율 정말 좋은 사람" 이러한 식으로 대답이 돌아오는데요. 이건 흔히들 일반적으로 이야기이며 실질적으로 문화성향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분들은 적을 거 같아서 얘기하려고 합니다. 

 

  많고 많은 궁합중에서 왜 굳이 문화성향을 따져야 할까요? 그건 바로 취미 공유입니다. 자기와 같은 문화성향을 가지고 있는 이성이라면 두말하면 잔소리인데요. 함께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아지고 서로 감정적으로 즐길거나 느끼거나 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서 더욱더 사이 관계가 더 가까워지게 됩니다. 또한, 문화성향이 같을 경우에는 언제나 서로에 대하여 이야기가 끊이질 않으며 대화주제가 항상 새로워 지루할 틈이 없기 때문입니다. 

 

3 결론

  이번 포스팅에서 연애 전, 이성과 꼭 따져봐야 하는 궁합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실상 지금 소개한 3가지 외에도 더 이야기 할 것이 많지만 제가 추려냈을 때 이 3가지는 꼭 따져봐야 한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성의 외적인 외모, 비율, 성격, 가치관처럼 당연시 여겨야 하는것도 맞지만 소비성향, 문화성향, 음식성향은 의외로 사람들이 별로 신경을 안쓰는 거 같아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다들 많이 되셨나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