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투자기초 및 지식

<꿀팁모아 : 44번째 포스팅> 달러화의 약세와 강세

희망주기 2021. 10. 20. 23:51
반응형

<꿀팁모아 : 44번째 포스팅> 달러화의 약세와 강세

안녕하세요 꿀팁모아의 희망주기입니다

 

오늘 알아볼 주제는

 

바로

 

"달러화의 약세와 강세"

 

입니다

 

1 사고 판다?

만약에 여러분들이 해외로 여행을 간다고 가정을 한다면, 한국 기준 사용하고 있는 화폐가 다르기 때문에 원화(KRW)를 타국가의 화폐로 바꿔야 합니다. 이는 원화를 팔고 타국가화폐화를 사는 행위를 의미하는데요. 미국달러를 팔고 유로를 사게 되면 그것을 유로화를 사는 행위라고 칭합니다. 

 

2 환율이란?

그런데, 만약에 1달러짜리 지폐 한 장을 항상 1유로와 교환을 할 수 있다면 이해가 쉽게 될 수 도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이 두 화폐의 비율, 즉 '환율'은 일정하지 않고, 시시각각 변동하게 되는데요. 예를 들어서 어제까지 1유로를 사기 위해서 1.3 달러를 지불하게 되었더라도 지금은 1유로를 사려면 1.4달러를 지불하게 된다면 이것은 환율이 변동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각 화폐 가치가 해당 국가의 경제, 정치, 통화정책 등의 여러 상황이 화폐 가치에 반영되기 때문인것이죠. 

 

3 달러화의 약세와 강세

예를 들어서 1유로가 1.1 달러에서 1.2 달러로 환율이 변동되었다면 이는 1.1 달러만 있었으면 1유로를 살 수 있었던것이 변동이 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이것을 달러의 가치가 하락했다는것을 의미해요. 사람들이 흔히들 혼동을 살 수 있는 점은 달러의 가치가 1.1에서 1.2로 올랐다는 것은 증가한것으로 판정하여 달러의 가치가 높아졌다고 생각하실수 있는데 그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달러화의 약세와 강세 예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