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모아 : 182번째 포스팅> SQL? 그게 뭔데?
<꿀팁모아 : 182번째 포스팅> SQL? 그게 뭔데?
안녕하세요 꿀팁모아의 희망주기입니다
오늘 알아볼 주제는
SQL 입니다
1 서론
SQL은 데이터베이스에 액세스하고 조작하기 위한 표준 언어인데요. 구조화 된 쿼리 언어를 의미합니다. SQL을 사용하면 데이터베이스에 액세스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SQL은 1986년 ANSI(American National Standards Institute)와 1987년 국제 표준화기구(ISO)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SQL은 어떠한 일을 할 수 있을까요? 레코드에 대한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새 데이터베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SQL은 ANSI/ISO 표준이지만 SQL 언어에는 여러 버전이 있습니다. 그러나 ANSI 표준을 준수하기 위해 모두 비슷한 방식으로 적어도 주요 명령을 지원합니다.
2 본론
2-1 웹 사이트에서 SQL 사용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를 표시하는 웹 사이트를 구축하려면 다음이 필요합니다.
1) RDBMS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을 하려면 MS 액세스, SQL 서버, MySQL 이 필요합니다
2) 서버 측 스크립팅 언어를 사용하려면 PHP 또는 ASP를 사용해야 합니다
3) 페이지 스타일을 사용하려면 HTML 혹은 CSS를 사용합니다
2-2 증권 시세 표시기
RDBMS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약자입니다. RDBMS는 SQL과 MS SQL Server, IBM DB2, Oracle, MySQL 및 Microsoft Access와 같은 모든 최신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기초입니다. RDBMS의 데이터는 테이블이라는 데이터베이스 개체에 저장되는데요. 테이블은 관련 데이터 항목의 모음이며 열과 행으로 구성 됩니다.
"고객" 표를 봐주십쇼
모든 테이블은 필드라는 작은 엔티티(Entitiy)로 나뉘는데요. 고객 테이블의 필드는 CustomerID, 고객 이름, 연락처 이름, 주소, 도시, 우편 번호 및 국가로 구성됩니다. 필드는 테이블의 모든 레코드에 대한 특징 정보를 유지하도록 설계된 테이블의 열입니다. 행이라고도 하는 레코드는 테이블에 존재하는 각 개별 항목입니다. 예를 들어 위의 고객 테이블에는 91개의 레코드가 있습니다. 레코드는 테이블의 수평 엔터티입니다. 열은 테이블의 특정 필드와 연관된 모든 정보를 포함하는 테이블의 수직 엔터티입니다.
3 결론
SQL은 데이터베이스 작업을 한다면 필요하는 언어인데요. 엑셀 작업은 SQL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즉석으로 테이블을 만들고 그 테이블을 바탕으로 코딩을 돌려 바로 분석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일이 엑셀 작업하는 것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며 일일이 설정하는 것이 귀찮지만 SQL은 한번에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포스팅에서 SQL을 올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