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정보 (꿀팁)/정보공유 및 생활꿀팁

<꿀팁모아 : 16번째 포스팅> 시대에 뒤떨어질수는 없다! 유행어 정리

희망주기 2021. 8. 2. 04:50
반응형

<꿀팁모아 : 16번째 포스팅> 시대에 뒤떨어질수는 없다! 유행어 정리

안녕하세요! 꿀팁모아의 희망주기 입니다

 

꿀팁모아 구독자 여러분들! pc & mobile 여러분들

 

꿀하~

 

오늘은 유행어 정리라는 주제를 가지고 다뤄보겠습니당!

 

1 너 톡디 뭐야? 

톡디는 톡 아이디를 뜻합니다. 

카톡아이디의 줄임말로, 간편하게 톡디를 달라는 걸로 서로간의 친분을 쌓자라는 말입니다 

톡디 = 톡아이디

2 비담 

비담은 비주얼 담당의 줄임말인데요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 혹은 인물이 훤칠하고 이쁘거나 멋있을때 쓰는 말입니다 

이것을 비주얼 담당이라고 하네요! 

 

현빈 = 비주얼 담당 S2

3 최최차차 

저도 이것을 첨 들어봤는데요.. 유행어.. 무섭네요 

최최차차는 최애는 최애, 차은우 차은우의 줄임말이라고 해요 

차은우

이렇게 태어났다면..

4 알잘딱깔센 

정말 듣지도 보지도 못한 단어가 나왔는데요.. 저도 친구한테 이거 듣고 많이 당황했습니다.. 

 

알잘딱깔센은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 라는 말의 줄임말 입니다.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

이 유행어는 유명 게임 스트리머인 우왕굳님께서 유행시킨 단어인데, 워낙 인기가 많아서 브랜드 마케팅에서도 사용되는 등 여러 사례가 많은 거 같아요! 알아두시면 좋은 단어 입니다. 대학교에서 조별과제나 직장과 다른 기업이 함께 협업을 할 때 주로 쓰이며, 애매하게 표현이 어려울 때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5 보배 

보배는 보조배터리의 줄임말입니다. 

 

스마트폰이 필수인 시대에 접어들었고, 보조배터리 역시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여행 갈 때나 핸드폰 기종이 오래되었다면, 항상 수시로 챙겨야 하는 보조배터리! 

 

친구가 보배있어? 라고 묻는따면 당황하지 마시고 찰떡같이 건네주시면 되요 ㅎㅎ 

 

보조배터리

6 졌잘싸 

와 이거는 정말 모를 수가 없는 단어에요! 아직도 모르겠다구요?? 

 

스포츠, 게임, 기업 편익 순위, 학업 등에서 많이 쓰이는 유행어랍니다. 

 

졌잘싸는 졌지만 잘 싸웠다라는 줄임말입니다. 

 

요즘 시대에서 경쟁이 없다는 것은 말이 안되는데요! 어떤 상황에서 졌지만 치열한 과정이 있었다고 할 때, 잘 싸웠다면 우리는 이것을 졌잘싸라고 표현을 한답니다! 

 

졌잘싸 = 졌지만 잘 싸웠다

7 오저치고 

우리 나라 대부분 사람들은 치킨을 좋아하는데요! 안 그러신가요? 저는 순살파입니다.. ㅎㅎ TMI.. 

 

이제는 더이상 치킨 먹자라는 말을 하면 안됩니다 ㅎㅎ 

 

오저치고는 오늘 저녁 치킨 고? 라는 줄임말입니다 

 

이 단어를 모른다면, 구세대사람이라고 무시될정도로 파장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친구가 오저치고? 라고 했을 때.. 못알아들은 전.. 무시당했습니다 ㅠㅠ 흐어엉 

 

오늘 저녁 치킨 고

이상으로 꿀팁모아의 희망 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