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정보 (꿀팁)/정보공유 및 생활꿀팁

<꿀팁모아 : 39번째 포스팅> 테이퍼링? 그게 뭔데?

희망주기 2021. 8. 21. 09:30
반응형

<꿀팁모아 : 39번째 포스팅> 테이퍼링? 그게 뭔데? 

 

안녕하세요 꿀팁모아의 희망주기 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테이퍼링 입니다

 

1 테이퍼링 (Tapering) 

테이퍼링이란? 연방준비제도 (Fed) 가 양적완화 정책의 규모를 점진적으로 축소해나가는 것 혹은 출구전략의 일종입니다. 테이퍼링은 점점 가늘어지다. 끝이 뾰족해지다라는 뜻으로 2013년 5월 당시 벤 버냉키 미 중앙은행 (Fed) 의장이 언급하면서 유명해진 말입니다. 

 

테이퍼링은 버냉키 의장이 사용한 것으로 같은 긴축이면서도 금리 인상을 의마하는 '타이트닝(Tightening)' 과 달리 양적 완화 정책 속에 자산 매입 규모를 줄여나가는 방식으로 해석된다. 테이퍼링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면 투자자들은 금리인상을 예상해 자산을 매각하게 되고 신흥국에서 달러 자금이 빠져나가 일부 국가의 경우 외환위기를 당할 가능성이 있는것으로 분석되는것을 의미해요. 

 

2 테이퍼링 우려 완화, 3대 지수 일제히 상승 

미국 뉴욕증시 3대 지수가 일제히 상승했는데요. 다음 주 잭슨 홀 미팅을 앞두고 연방준비제도의 테이퍼링 우려가 완화되면서 투자심리가 대폭 개선되었어요. 20일 현지시간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블루칩 중심의 다우존스 산업평균 지수는 전거래일보다 0.65% 상승한 3만 5120.08로 거래를 마쳤다고 해요. 

 

빅테크주인 애플, 아마존,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주가가 일제히 상승되었던것으로 판단이 되는데요. 여기에 테슬라도 1.01% 상승해 반등에 성공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테슬라는 인공지능(AI) 데이행사에서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한 로봇 계획을 공개하였고, 이는 투자자들의 환호를 이끌어 냈습니다. 

 

테이퍼링 우려 완화

 

3 테이퍼링 우려 완화, 개인적인 견해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현재 외환위기가 사라지고, 3대 지수가 상승했다는 점은 투자자들의 심리가 대폭 개선이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고 당분간의 주가들은 오를 예정에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국내 주식과 다르게 해외 주식은 비교적 안정적이고 빅테크주의 추세선 및 지속경영분석에 의하면 앞으로 더 많이 성장하고 주가가 오를것이라고 예상이 되네요 ㅎㅎ 

 

이상 꿀팁모아의 희망주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