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애니

<꿀팁모아 : 117번째 포스팅> [명작] 소드아트온라인 4기

희망주기 2021. 12. 27. 20:54
반응형

<꿀팁모아 : 117번째 포스팅> [명작] 소드아트온라인 4기

안녕하세요 꿀팁모아의 희망주기입니다

 

오늘 알아볼 애니는 소드아트온라인 4기입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4기

1 개요 

소드 아트 온라인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네번째 시리즈이자 현재로서는 마지막 애니메이션인 앨리시제이션의 2부를 다루는 애니인데요. 언더월드 전쟁편은 2019년 10월부터 방영하는 것으로 결정이 되었는데요. 분할 2쿨이며, 제 1쿨은 2019년 10월에 방여하고 제 2쿨은 2020년 7월에 방영했습니다. 부제는 'War of Underworld'(언더월드 전쟁) 3기 2부로 보느냐 아니면 4기로 보느냐 시즌 구분에 대하여 논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원칙적으로 보자면 3기의 일부로 보는 것이 맞는데요. 왜냐하면 앨리시제이션편은 애니 제작에 들어가면서부터, 즉 인계편을 방영하기도 전부터 총 4쿨로 제작이 확정되어 애니방영에 들어갔기 때문이다.

 

2 줄거리 

<어둠의 군세> 모든 것을 희생하더라도 빛의 무녀인 앨리스를 우리 손에 넣겠다. <최종 부하 실험> 이틀째. 정합기사에 희한 목숨을 건 투쟁을 통해 열세가 된 <다크 테리터리 군>은 비열한 수단으로 반항을 시작하게 된다. 언더월드를 외부에서 관측하고 있던 미국 용병 크리터가 현실 세계의 사람들을 최종 결전에 투입을 한다. 미국의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에 <정통 VRMMO 게임의 베타 테스터 모집> 이라며 속이고 로그인 시킬 플레이어수는 50000명을 넘었따. 어둠의 군대의 증원에 절체절명이 된 <인계군> 슈퍼 어카운트 스테이시아로 로그인한 아스나 혼자서는 당해낼 수 없었다. 거기에 언더월드에서 전해져 내려오는 창세기의 신들이 내려온다. 하얗게 빛나는 태양신 솔루스와 부드럽고 따뜻한 대모신 테라리아. 그 둘은 시논과 리파의 모습을 하고 있었다.. 과연 인계군들은 잘 혜쳐나가고.. 키리토를 깨워 다시 싸울 수 있을까? 

 

3 개인적인 평가 

일단 인계편과 마찬가지로 각본 문제를 극복하지 못해 원작을 보지 않은 사람들에게 있어 의문스러운 전개가 진행됐다. 분명히 3기 1부에서 전력차는 절망적이라고 여러 번 언급됐고 3기 2부에서 샤스타가 양측의 전력을 전부 부딪치면 자신들이 이기기야 할 거라고 했지만 정작 전쟁이 개시되니 다크 테리토리의 압도적인 병력은 기억해방술의 화력에 간단하게 녹여버리고 제후들은 상위 정합기사의 기억해방술로 간단하게 제압된데다가 인계 진영은 어드미니스트레이터가 부재하고 정합기사를 전부 동원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정말 총제적 난국으로 이걸 어떻게 풀어나갈까 의심이 들었다. 하지만, 점차 스토리 라인이 구축되고 잘 풀어나아가 키리토를 깨우는 상황까지 와 잘 풀어나갔다고 생각이 든다 

 

4 등장인물 

다크 테리토리
키리토
아스나
리파
시논
앨리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