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애니

<꿀팁모아 : 115번째 포스팅> [명작] 소드아트온라인 2기

희망주기 2021. 12. 27. 19:39
반응형

<꿀팁모아 : 115번째 포스팅> [명작] 소드아트온라인 2기

안녕하세요 꿀팁모아의 희망주기입니다

 

오늘 알아볼 애니는 소드아트온라인 2기입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2기

1 개요 

서브 캐릭터 디자인만 빼면 전작 주요 스태프 그대로인데요. 2014년 1월 1일, 특별편인 소드 아트 온라인 EXTRA EDITION의 전 세계 동시 반영과 함께 애니메이션 2기 제작이 결정되었으며, 시즌 2의 방영은 시즌 1이 방영되고 난 뒤 정확히 2년 후인 2014년 7월 5일부터 반영이 되었습니다 

 

2기가 나온 시점에서 4부인 엘리시제이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었고, 이때까지만 해도 3기 제작도 기대할 수 있을정도였다! 물론 3기는 나온지 오래긴하다. 혹여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알려주자면 극장판 소드 아트 온라인 오디널 스케일의 엔딩부분에서 SAO will return이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4부 엘리시제이션 애니화가 확정되었다. 

 

2 줄거리 

건게일 온라인 이름으로 2기가 오픈되었고 건게일 온라인은 알브헤임의 판타지 장르와는 먼 서바이벌 게임이었는데요. 플레이어끼리 사냥하는 총게임입니다. 1기 이후, 알브헤임에서 아스나랑 꿀빨고 있는 키리토 그러던 중 소아온 대책 본부에 있던 사람에게 의뢰가 오고 마는데요. 

 

스스로를 데스건이라고 칭하는 플레이어에게 GGO 게임 속에서 총을 맞으면 소아온 때처럼 실제로 죽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었습니다. 키리토는 그 사건을 의뢰받아 새로운 게임인 건 게일 온라인으로 접속하게 됩니다. 건 게일 온라인에서 새로운 여성 캐릭터인 시논이 등장하고 그녀는 GGO에서 스나이퍼로 엄청난 실력을 가진 사람이었는데요. 시논은 키리토를 만나 무기 구매부터 시작해서 게임이 전반적으로 어떻게 흘러가는지 설명을 해줍니다. 또한, 건 게일 온라인하면 빠질수없는 토너먼트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BOB인데요. 이 시합에 참가하는 시논과 키리토 무사히 잘 헤쳐나 갈 수 있을까요? 과연 데스건의 정체를 밝혀낼 수 있을까요? 

 

더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소드 아트 온라인 2기를 시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3 개인적인 평가 

1기때는 세부적인 설정이나 묘사가 부족해서 욕을 많이 먹었다면 2기는 전개가 엄청 늘어져서 조금 보기가 거북했던 장면들이 있었습니다. 특히 11화때가 좀 많이 그랬던거 같습니다. 느릿느릿 대화나 하고 전반적인 스토리가 잘 안흘러가서 어찌 답답했는지.. 

 

가장 큰 문제점은 전체적인 스토리 구성에도 있는거 같은데요. 키리토와 시논이 계쏙해서 나는 사람을 죽였어라며 찌질찌질한 모습을 보이며 사람들에게 공감도 안되는 자신들의 트라우마를 자랑해대는 내용이 정말 많이 나오는데 솔직하게 이야기 해드리면 지겨웠습니다. 

 

다만, 키리토의 화려한 검술은 1기 때와 변함이 없이 화려하고 강해서 좋았던 거 같고, 작화도 1기와 견주어 봤을 때 나쁘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시논
키리토
키리토 검술
시논 움짤
키리토에게 겁먹는 시논
데스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