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드라마

<꿀팁모아 : 35번째 포스팅> 슬기로운 의사생활 2

희망주기 2021. 8. 20. 20:05
반응형

<꿀팁모아 : 35번째 포스팅> 슬기로운 의사생활 2 

안녕하세요 꿀팁모아의 희망주기 입니다

 

항상 경제, 생활 문화를 바탕으로 한 정보 포스팅이 많았었는데요

 

문화생활을 즐기는 것 역시 사람들에겐 행복이 되는 부분이 있어 이제부터라도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오늘은 핫한 드라마인 슬기로운 의사생활 2입니다

 

1 슬기로운 의사생활 2 

'메디컬'이라 쓰고, '라이프'라 읽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우리네 평범한 삶의 이야기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2

2 슬기로운 의사생활 취지 

한 사람, 한 사람의 '생로병사'가 모여, 수만 가지 이야기가 녹아 있는곳, 탄생의 기쁨과 영원한 헤어짐의 전혀 다른 인사들이 공존하는 곳, 같은 병을 가진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되다 가도, 때론 누군가의 불행을 통해 위로를 얻기도 하는 아이러니 한 곳이 바로 병원인데요. 

 

병원 안에는 사명감과 책임감을 채운 의사들이 있어요. 의사들도 각자의 사명감과 책임감 속에서 살아가고 그들만의 삶이 존재할거에요. 거기다가 각자 가지고 있는 개개인의 가치관도 있겠지요 ㅎㅎ [슬기로운 의사생활 2]는 작지만 따뜻하고, 가볍지만 마음 한 켠을 묵직하게 채워 줄 감동이 아닌 공감의 이야기를 전하려는게 베이스 인 거 같아요. 사람 사는 그 이야기! 

 

[드라마는 실제 병원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내용과 100% 같지 않습니다. 허구적인 이야기도 포함될 수 있다는 점] 

 

3 슬기로운 의사생활 = 슬의생2 전반적인 내용 

병원을 지키는 평범한 의사들이 있다. 적당한 사명감과 기본적인 양심을 가진, 병원장을 향한 권력욕보단 허기진 배를 채우는 식욕이 앞서고, 슈바이저를 꿈꾸기보단 내 환자의 안녕만을 챙기기도 버거운, 하루하루 그저 주어진 일에 충실된 5명의 평범한 의사들이 있다. 나이 마흔 쯤에는 세상 어떤 일에도 무뎌질 줄 알았는데 감당하기 힘든 좌절과 고비는 매번 찾아와 인생을 흔들어 놓는다. 삶과 죽음의 경계에 있어 정답을 다 아는 사람들처럼 보이지만, 내 결정이 옳은지 아닌지 늘 고뇌해야 하는 의사로써 하루하루가 힘든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각자의 삶을 살다 다시 만난 5명의 의사들.. 가까이에 있다는 것만으로 의지가 되는 친구이자 동료로 삶의 최전방인 대학병원에서 매일 고군부투하며 성장하는 스토리이다. 

 

4 대표 등장인물 

 

<의대 99학번 동기들>

슬의생 동기들 문구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

대표 5명 등장인물로 구성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2가 방영중입니다! 코로나 19 때문에 한창 힘들고, 집에만 있으신분들! 슬기로운 의사생활 2, 집에서 보면서 재미와 행복 그리고 감동까지 주는 드라마 보면서 피로를 싹 푸는건 어떨까요? 

 

여태까지 꿀팁모아의 희망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